(재)인천인재육성재단, 올해 하반기 장학금 수여
문미순 | 기사입력 2014-10-27 21:05:20

[인천=문미순기자] (재)인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유정복)은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75명의 학생에게 1억9천3백여 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27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인재육성재단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해 장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인천글로벌인재육성장학생 10명, 재능인장학생 15명, 인천인장학생 150명이다.

이들 장학생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으며, 장학금은 최대 200만원이 지급됐다.

27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인재육성재단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재)인천인재육성재단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돕고자 지난 1985년 뜻을 같이 하는 27명의 시민의 힘으로 설립됐다. 지금까지 총 9,337명의 학생에게 5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매년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2013년도부터는 장학사업 외에도 멘토링 사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래 인천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발굴 및 지원·육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유정복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인천에서 태어나고 자란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여건 속에서 미래를 위한 꿈을 꾸고 국가와 지역사회를 섬기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