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템플스테이, 응원을 염(念)하다
- 당당(堂堂)템플스테이(낙산사,백담사,법륜사)지도법사 스님이 보내온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
백두산 | 기사입력 2014-10-15 09:00:32

[서울타임뉴스]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진화스님)이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자료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지난 5월 런칭한 템플스테이 패밀리 브랜드 아생여당중에서도 당당한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는 당당 템플스테이(양양 낙산사, 인제 백담사, 용인 법륜사) 지도법사 스님들이 꿈 멘토로 기꺼이 나섰다.

먼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시험에 대비하여 심신의 안정을 돕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특별한 방법에 대한 스님의 조언에 귀 기울여 보자.

적담스님(낙산사)

자기 전 잠깐의 명상을 추천합니다. 침대에 편안히 누워 15분 정도 자신의 숨을 관찰해보세요. 숨 쉬기에 온전히 집중을 하면 머리도 몸도 가벼워집니다. 쉬는 것을 충분히 잘 해줘야 두뇌도 제대로 활동을 하겠지요.

백거스님(백담사)

한계 속에서 충만을 발견하고 그것에 만족할 줄 아는 지혜를 길러야 합니다. 먼저 호흡을 발바닥으로 내려 보낸 뒤, 용천(발을 오므릴 때 오목하게 들어가는 곳)에 집중하여 호흡해보세요. Enough! 충분해! 충만해!

일묵스님(법륜사)

다 잘 될 거에요. 걱정은 금물입니다. 연잎밥과 연꽃차로 마음을 안정시켜 보세요.

다음은 학업에 지친 청춘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부처님의 말씀 한 구절. 좌절하고 싶은 순간에 되새기고 마음을 다잡아 보자.

적담스님(낙산사)

수행하는 데 마(나쁜 일)가 없기를 바라지 말라. 수행하는 데 마가 없으면 서원이 굳건해지지 못하게 되나니, 부처님께서는 모든 마군을 수행을 돕는 벗 삼으라 하셨느니라.

백거스님(백담사)

마음에 반응할 것인가, 마음을 주도할 것인가.

일묵스님(법륜사)

백만 명의 적군을 무찌르는 장수보다 나 자신을 다스리는 사람이 진정한 장수라네.

한편 수험생들이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따뜻한 격려도 잊지 않았다.

적담스님(낙산사)

지금 각자의 위치에서 현재에 충실히 임하는 것이 미래를 걱정하는 것보다 훨씬 발전적인 일입니다. 후회 없이 시험을 보시기 바랍니다.

백거스님(백담사)

꿈과 끼를 펼치세요. 그리고 자신의 운명을 사랑하세요. Amor fati!

일묵스님(법륜사)

아이가 태어나면 자라듯이, 내가 당당할 때 내 꿈도 당당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내 꿈을 이루는 씨앗은 내 안에 있습니다. 더욱 더 당당하세요.

내 꿈을 이루는 당당 템플스테이에서는 수험생과 가족이 서로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동해바다 절경을 품은 양양 낙산사는 희망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담대함을 가꾸는 파랑새를 찾아서템플스테이를 운영 중. 만해 한용운의 기운이 서린 인제 백담사의 ! 알림·다림·누림템플스테이는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Dream 드림템플스테이를 여는 용인 법륜사에서는 가슴 설레는 꿈을 찾기 위해 모인 참가자들의 꿈등을 밝히는 프로그램으로 유명.

보다 자세한 사항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 또는 각 사찰의 개별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