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동면주민자치위원회 자매도시지역 교류 활발
- 지난 달 28일 성동구 축제 직거래 장터 참가, 농특산물 판매와 따뜻한 인심 전달 -
심준보 | 기사입력 2014-10-01 15:46:33

점동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석준)가 점동농업협동조합(조합장 탁홍식)과 함께 지난 달 28일, 서울 성동구 살곶이운동장에서 열린 「2014 성동구민 노래자랑」 ‘특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했다.

성동구 왕십리2동과 자매결연지역으로, 직거래장터에서 참여한 점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고구마, 자두, 오이 등 10여 가지 점동의 농특산물을 판매했으며, 이날 하루 2백 여 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석준 점동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판매보다는 자매결연지의 축제를 축하하고, 함께하기 위해 참여한 것”이라며, “금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자매도시지역에 동의 따뜻한 인심을 전달하고, 서로 문화적으로 소통했다는 게 큰 기쁨”이라고 말했다.

탁홍식 점동면농업협동조합 조합장은, “왕십리2동과는 꼭 오늘만이 아니라 그 동안 직판과 직거래장터를 통해 농산물 교류를 해왔다.”며, “점동농가들은 판로를 확보해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도시지역 주민들은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인기”라고 말했다.

2011년 11월 성동구 왕십리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점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그 동안 4차례의 직판과 직거래 장터 등을 통해 왕십리2동과 꾸준히 교류해 왔다.

또한 올해 8월에는 성남시 분당구 정자2동과 자매결연을 맺고 직거래 장터를 여는 등 도시지역 주민자치위원회와 활발히 교류하며, 도․농간 협력체계를 긴밀히 구축하고 있다.

한편, 점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월 과천시민회관에서 열린 제6회 경기도주민자치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2013년 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이날 대회에서 점동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눈여겨 본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가 7일 점동면 주민자치위위원회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점동을 찾는다.

포토 왕십리2동 직거래장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