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우정자 | 기사입력 2014-10-01 13:37:06

[원주=우정자 기자] 원주시는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 등 국가 경축·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아 시민과 함께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시는 국군의 날부터 한글날까지 24시간 태극기를 게양하며 체육대회, 걷기대회 등 행사마다 손에 태극기를 들고 입장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태극기 사랑운동을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또 원주시 25개 읍·면·동에서는 태극기 달기 활성화 시책추진과 무실동의 팔랑개비 꽃밭조성, 개운동의 365일 상가 태극기 거리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택시·버스 등 2000여 대에 차량용 태극기를 배부하고 주요 도로변 22구간 45km 2000여 개소에 태극기를 걸고 시민들의 자율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태극기 보급 확산을 위해 시청 및 읍면동에 태극기 대행판매와 수거함 운영, 시청 민원실 탁상용 태극기 게양 등 10월에는 태극기 휘날리는 원주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