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보면’돌봄과 나눔이 보여요
김용직 | 기사입력 2014-10-01 05:00:00

10월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청사 바람마당에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4 성북구 복지․봉사한마당』이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복지․봉사한마당은 민․관 협력기구인 성북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함께 진행되며 ‘돌아봄, 돌봄․나눔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 따뜻한 시선(돌아봄)이 곧 돌봄과 나눔의 시작임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성북구 34개 복지기관(시설)이 총출동함은 물론, 60개의 부스에서 성북구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그동안 복지 증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할 예정이며, 대형비빔밥 퍼포먼스와 사랑의 나눔 경매,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복지관 연합 바자, 소원나무, 후원 종이저금통 나눠주기 등 아름다운 나눔 풍토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실시된다.

성북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소속 34개 기관과 단체에서는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각종 복지사업 소개 및 홍보 활동과 더불어 건강지킴이, 네일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리본공예, 장애체험, 캘리그라피 등의 주민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행사장 무대에서는 주민과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김영배 구청장은 “이번 복지․봉사한마당을 통해 주민의 복지수요에 한걸음 더 다가가 귀 기울이며 주위를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지역 주민에게 복지에 대한 이해도와 참여를 유도하고자 한다”며, “돌봄과 나눔의 시작은 결국 이웃에 대한 따뜻한 시선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리는 훈훈한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복지봉사한마당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