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영오면민 건강걷기대회 행사 개최 가을 들녘 따라 걸으니 몸과 마음이 건강해져요!”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 일환, 영오면민 300여 명 참가 영오초서 성산쉼터까지 왕복 5km구간 함께 걸어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9-29 14:23:32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29일 오후 3시 15분, 영오면민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오면민 건강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영오면건강위원회(위원장 )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관내에서 표준화 사망비가 가장 높은 영오면의 평균 수명 증대를 위해 실시하는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 의 일환으로 열렸다.

식전행사인 에어로빅 공연을 시작으로 준비체조를 마친 참가자들은 영오초등학교에서 성산쉼터까지 왕복 5km구간을 약 1시간에 걸쳐 걸었다.

걷기코스의 대부분이 농로로 이루어져 있어, 참가자들은 탁 트인 들녘을 따라 걸으며 초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군 보건소는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구강관리, 금연, 영양관리, 비만 등에 관한 상담과 가을철 전염병예방, 만성병관리, 암검진 홍보 등을 위한 건강부스도 운영해 면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영오면건강위원회는 참가자들에게 빵, 생수, 우유, 기념품을 무료로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농사일로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는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걷기의 즐거움을 알고 앞으로도 걷기운동을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