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우1동 ‘우리 동네에서 놀자’
역사탐방 공방체험 야경사진투어 등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29 13:26:37

해운대구 우1동 주민센터(동장 김용전)는 오는 10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수 수요일 주민자치 특화사업 ‘우리 동네에서 놀자!‘를 운영한다.

해운대구 우1동에는 해운대해수욕장, 동백섬, 솔밭예술마을 등 관광명소들이 즐비하고 고급 주상복합아파트가 밀집해 있다.

특히, 주거시설 중 아시아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80층)를 비롯해 초고층 건물들이 마천루를 이뤄 야경이 아름답다.

우1동은 이러한 지역 특색을 살려 해운대의 지명을 유래시킨 고운 최치원 선생의 삶과 사상에 대해 알아보는 강연과 지역내 명소를 돌아보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동백섬 일원 최치원 동상, 해운대 석각 등을 둘러보고 최치원 선생의 발자취를 찾아 양산 임경대 일원을 탐방한다.

또한 예술촌으로 거듭난 솔밭예술마을에서 입주 작가들과 함께 공방체험을 해보고 ‘2008년 니콘 선정 세계의 사진가 20인’ 중 한 사람인 김홍희 사진작가와 함께 하는 마린시티 야경 사진투어도 진행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