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도전! 허준 골든벨’ 개최
미래 산청한방약초의 전도사 전국 한의대생 100명 대상…10월 3일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29 11:40:15

산청군은 전국의 한의대생들에게 산청의 한방산업을 널리 알리고 한의학도들에게 학업증진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제8회 도전! 허준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제14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대표행사로 금년에 8회째 개최되는 ‘도전! 허준 골든벨’ 행사는 10월 3일(금) 오후1시 30분 산청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의대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저명한 전국 한의대 교수가 출제한 문제를 가지고 최후의 1인 허준 골든벨 우승자를 뽑는 행사로, 신영일 아나운서, 우석대학교 주영승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고, 산청의 명품 여성국악팀 “산엔락 모듬북”팀 공연, SBS스타킹 우승소녀 김미소 양의 국악 공연, 경품추첨 등의 부대행사도 열린다.

허준 골든벨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지급되고 최종 우승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도 수여되는 등 전국의 한의대생들에게 관심도가 높은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관내 대부분의 중고생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퀴즈풀이 방청과 행사장 안내, 장내 정리 등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펼쳐 청소년의 한방약초축제와 한의학에 대한 참여도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준골든벨 
허준골든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