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해동이안전페스티벌 성폭력예방·경찰체험관 운영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24 14:38:02

김해서부경찰서(서장 전병현)는 9월 25일(목), 26일(금) 양일간 김해시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주관하는 ‘해동이안전페스티벌’에 성폭력예방교실 및 경찰체험관을 운영한다.

해동이안전페스티벌은 지역 내 아동들의 위험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1년 이후 매년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소방, 가스, 전기 등 안전과 관련된 전문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체험 위주의 다양한 현장 안전교육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성폭력예방을 위하여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를 준비하여 방문 아동들을 상대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찰체험관에서는 경찰차량탑승 및 경찰복 입어보기, 경찰장구체험, 포토존 등을 준비, 아동들에게친근한 경찰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기여한다.

경찰서장은 행사를 준비한 교통공원 등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는 격려와 함께 “아동 성폭력을 비롯한 안전의 문제는 현재 우리 사회가 꼭 해결해야 할 숙제이며, 특히 아동성폭력의 경우 피해회복이 어려운 점을 생각하면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며 관내 아동 5천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내실 있게 준비하여 아동성폭력 예방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