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농산물 인증서 수여 및 농가교육
- 소비자 신뢰확보를 위한 친환경농산물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24 11:37:41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9월 25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친환경인증농가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산물 인증서를 수여하고, 인증농가 사후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2012년 11월에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 육성하고자 친환경농산물 인증기관 지정이 시작되어, 현재까지 88농가가 인증을 받았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농산물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토양▪수질▪잔류농약 분석과 친환경인증을 포괄하는 서비스를 농업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인증 농가인 물야면 허삼종 씨는 “엄격한 심사로 인증을 받고, 사후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에 봉화군 친환경인증 농가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하였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 박만우 소장은 “친환경 농업은 신뢰를 바탕으로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며 “농업기술센터의 인증기관 운영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 친환경농업 육성과 인증관리 내실화를 위한 농업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