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경상북도 영어스피치 대회 개최
I can speak English ! 경연의 장 열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23 08:55:21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014 경상북도 영어스피치 대회를 9월 20일(토), 청소년수련관 2층 청소년극장에서 개최하였다.

2012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도내 학생들의 영어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하여 도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대구경북영어마을 원어민 선생님의 엄정한 예선심사를 거쳐 57명(초등 36, 중등 21)의 참가 학생들 가운데 최종 선정된 39명(초등 19, 중등 20)의 학생들이 개인스피치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영천시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에서 후원,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초등부는 구미 오태초등학교 6학년 김민송 학생이, 중등부는 영천여자중학교 2학년 김영신 학생이 각각 최우수 학생으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학생, 교사, 학부모, 일반인 등 200여명이 청소년극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영천시에서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시의 이미지 제고와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였다.

조녹현 시 안전행정국장은 ‘시에서도 영어타운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영어말하기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영어공부에 더욱 매진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대상_구미 오태초등학교 6학년 김민송
대상_영천여중 김영신
대회기념_단체
대회전경
시상-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