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무처리 실무교육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22 16:11:25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오는 9월 24일(수)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업무 담당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민원사무처리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민원사무 처리제도에 대한 총괄적인 설명과 매월 실시하는 민원사무 처리실태 점검에서 드러난 민원 업무처리 미흡사례에 대한 개선방안도 제시한다. 아울러 김해소방서의 협조로 방문민원인 중에 긴급환자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리요령과 심폐소생술 실습시간도 가진다

김해시는 급격한 도시팽창과 인구유입에 따라 각종 인·허가 민원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민원업무 담당공무원들이 민원사무처리제도의 충분한 숙지가 없는 상태에서 업무를 처리하다가 중요절차나 과정을 놓쳐 또 다른 민원을 야기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민원업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허가민원과 장용일과장은 이번교육으로 민원업무 담당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신속·공정·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고객의 행복을 위한 민원행정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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