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승화원, 윤달기간 화장로 연장 운행
문미순 | 기사입력 2014-09-22 13:49:29

[인천타임뉴스=문미순기자] 윤달은 예로부터 궂은일을 해도 탈이 없는 달이라고 한다. 속담에 “윤달에는 송장을 거꾸로 세워도 탈이 없다”고 할 만큼 탈이 없는 달로 여겨 개장·이장을 하거나 수의를 마련하는 풍습이 있다.

이에 따라 인천가족공원내 화장장인 시립승화원은 윤달기간 동안 화장로를 오후 3시, 4시 2회차 최대 18기 화장로를 연장 운행하기로 했다.

또한 현재 15일전부터 가능하던 화장예약을 윤달기간에 한해 30일전으로 예약 가능일자를 연장해 오는 25일부터 e-하늘예약시스템(http://www.ehaneul.go.kr)을 통해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윤달(양력 10월 24일 ∼ 11월 21일)은 갑오(甲午)년이자 60년만에 돌아오는 윤달이기 때문에 올해 윤달을 기다려 분묘 개장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2년 윤달기간에는 개장 유골의 화장 건수가 2,628건으로 보통 때보다 5배가량 많았다.

유족들은 유골의 현존지(또는 개장지)를 관할하는 동 주민센터에 직접 개장신고를 신청하거나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http://www.minwon.go.kr)에 온라인 민원으로 개장신고 신청을 해야 하며, e-하늘예약시스템 화장 예약시 개장신고증명서 발급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인천시와 인천가족공원에서는 이번 윤달기간 동안 개장예약이 폭주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개장 화장시간(9~10회차)외에 일반화장 미예약분이 있을 경우 일반화장 시간에도 개장 화장으로 대체하는 등 탄력적인 운영으로 윤달대비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윤달기간 개장 화장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http://www.insiseol.or.kr)를 참고하거나 가족공원사업단(032-510-19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