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장관 신안군 연안여객선 점검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22 10:28:29

이주영 해양수산부장관은 9월 19일연안여객선 운항실태 및 안전점검을 위해 신안군을 방문하였다.

신안 송공항에서 암태 오도간 여객선 신안농협페리호에 직접 승선하여 승선절차 및 운항실태를 중점 점검하였으며 선주와 선장을 대상으로 항해실태와 시설현황을 청취하고 열악한 선사 경영여건 및 선원들의 근무여건을 격려하는 등 여객선 안전운항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장관은 고길호 신안군수와 선상 간담회를 통해 도서지역의 낙후된 교통과 지역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해상교통의 적극적인 지원이 반드시 필요함을 공감하였으며 국가보조 여객선 공영제 및 현대화 추진사업 등다각적인 정책과 국민의견수렴을 통해 규제개선과 효율적인 예산 지원에 적극 노력할 것을 밝혔다.

아울러, 세월호 여객선의 불의의 사고를 거울삼아 많은 승객들이 다소 불편하더라도 여객선 안전규칙 준수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장관은 민생현장 점검을 위해 암태도 육상 양식장 실태점검과 어민 애로청취 일정을 끝으로 진도로 복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