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 태백시민강좌 개최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9-22 08:52:26

태백시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태백시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초청강사로는 우리나라 걷기운동의 선구자인 상지대학교 운동처방학 교수인 이강옥 박사를 초청해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를 주제로 강좌를 실시한다.

시는 정부 3.0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각종 질환 예방과 치료에 운동의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인 걷기운동을 제대로 알리기 위하여 건강강좌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3.0은 정책을 바라보는 시각을 기존의 행정 중심에서 시민 중심으로 바꾸고, 시민들의 일상 속 불편 해소와 함께 시민 행복을 위하여 찾아가는 행정을 펼지는 것" 이라며 "지속적으로 생활주변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생활공감 시책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