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동,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및 무료 건강검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18 14:30:50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서동주민센터(동장 김병관)는 관내 센트럴아파트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노인소비자교육』과 『은혜병원의 무료건강검진』행사를 가졌다.

노인소비자교육은 경상남도 주최로 진주 YMCA 소속의 곽일심 강사가 동서동 센트럴아파트 경로당 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주위에 이런 교육의 필요성은 알고 있었으나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친절하고 재미있는 강의와 무료 건강검진을 해주어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은 스마트폰 광고스팸메일 대처법, 사은품 제공을 미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사기판매 대처법, 기관을 사칭한 전화금융사기 대처법에 대해서 진행됐다.

이날 김병관 동서동장은 “밤·낮으로 기온차가 심한 가을날씨에 건강에 유의하고 소비자교육을 통해서 노인들에게 접근해서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노인대상 사기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