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시공영-신한은행 주차장 통합운영 한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18 11:13:08

9월 18일(목)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시,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평화상가로협의회,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한자리에 모여 원도심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공공주차장 통합운영 협정을 체결 하였다.

이번 협정 체결은 김천시, 농협중앙회, 신한은행이 개별로 운영하던 주차장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운영비를 절감하고 기존 공간의 활용하여 도심의 대형주차장을 확보하여 기존시가지 상권를 활성화 하려고 한다.

금년 2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도시대학을 운영한 결과 평화상가로협의회에서 현재 김천시-농협중앙회-신한은행이 각각 운영하고 있는 주차장을 통합운영하자는 제안을 하였다..

지난 6월 24일 4개 기관단체가 실무회의를 거쳐 통합운영하는데 합의 하였고, 그 후 7∼8월에 주차요금 문제, 유지관리비용 문제 등 현실적 문제를 수차례 협의한 결과 8월 26일에 주차장 통합 운영 방안에 최종합의 하였다.

주차장 통합 운영사업은 △농협-시공영 주차장 간 경계 담장 허물길, △시공영-신한은행 주차장 간 단차극복을 위한 도보통로 계단설치, △장기주차를 방지하기 위한 진출입차량차단기 설치, △주차장 환경정비 등을 시행하여 많은 시민들이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관단체 관계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요금은 무료로 하고 농협중앙회와 평화상가로협의회에서 장기주차가 근절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 체결은 주민이 제안하고 4개 기관단체의 민-관 협의를 통합 도시재생사업이며, 원활히 사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개방과 소통의 열린 마음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주신 농협중앙회 김천시지부, 신한은행 김천금융센터, 평화상가로협의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김천의 원도심을 활성화 시키고 살기 좋은 김천을 만드는데 함께 힘을 합쳐 달라고 당부했다.

도시재생활성화사업 공청회(도시주택과)3
도시재생활성화사업 공청회(도시주택과)1
도시재생활성화사업 공청회(도시주택과)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