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시안게임 2014 사찰음식 홍보행사
“맛있고 건강하게 응원하세요”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9-18 08:02:33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인천아시아음식문화축제 사찰음식 홍보행사 참여
사찰음식 레스토랑 운영 및 다양한 사찰음식 전시·체험·강연 마련

[서울타임뉴스]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진화)이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2014 아시아음식문화축제’에 참가, 45개국에서 온 아시안게임 참가자와 함께 사찰음식의 건강한 맛을 나눈다.


(자료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이번 행사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을 맞아 아시아인의 화합과 오감 만족을 위해 열리는 음식문화축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한국사찰음식문화를 알리기 위하여 본 행사와 뜻을 함께 하며, 사찰음식 홍보와 레스토랑 운영, 대안스님과 함께 하는 강연 등 다양한 행사를 연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아시아의 대표 명품 음식을 소개하는 ‘명품음식관’에서는 Green wisdom of 발우공양(사찰음식 자연밥상)이라는 주제를 담은 사찰음식 레스토랑을 연다. 자연 식재료를 활용한 콩까스, 뽕잎 비빔국수, 버섯칠보채덮밥, 연잎밥 정식, 자연송이 도시락 등, 다채롭게 구성된 메뉴 5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의 이벤트관에서는 사찰음식 전시 행사 및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발우공양의 정신 및 전통공양간 재현, 사찰 발효음식의 특징과 효능, 소박한 밥상 메뉴 등을 소개, 사찰음식을 처음 접하는 외국인들이 사찰음식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배려한 것이 특징.

그 외에도 단순한 관람을 넘어 사찰음식의 정신적 의미를 되짚어 보는 3소식 캠페인(즐겁게 먹기, 적게 먹기, 채식 위주로 먹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표 사찰음식인 곰취장아찌쌈밥 시식행사는 절대 놓치지 말 것.

이 밖에 4계절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사진과 조리법 등의 유용한 정보를 담은 사찰음식 어플리케이션(한국어,영어)과 QR코드 체험 코너, 사찰음식 게임존(터치스크린 방식)을 설치하는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9월 28일(일)에는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중앙무대에서 사찰음식 전문가 대안스님의 특별한 강연이 펼쳐진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진화스님은 “쉽게 만날 수 없는 한국 사찰음식의 문화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아시아인과 함께 사찰음식이 지니고 있는 감사와 나눔, 비움의 정신을 나누고자 한다”며 본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