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지읍보건지소, 주1회 조기출근 기초검사, 보건교육 등 서비스 큰 호응
매주 수요일 직원들 자발적으로 1시간 더 앞당겨 출근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17 11:02:59

창녕군보건소(소장 이종학)가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도 새바람을 일으켜 직원들의 의식변화 등으로 남지읍보건지소에서는 작년부터 매주 수요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기 출근하여 혈압, 당뇨 검사 등 기초검사와 보건교육 서비스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르신들이 7시경부터 방문해 진료를 받기위해 기다리는 환자분들을 위해 직원들이 1시간 일찍 출근을 하게 된 것이다.

9시 진료시간을 기다리는 어르신들의 불편을 들어주기 위해 시작한 매주 1회 조기 보건교육 서비스가 구강관리, 감염병 예방, 중풍예방 교육 등 적시적기에 맞는 교육으로 주민들의 맞춤형 건강관리에도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주민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한다.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었으나 지금은 직원들이 함께 전담분야의 교육을 돌아가면서 실시하니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군민들께 편리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우리 보건지소 직원들도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많은 군민들이 적은 비용으로 편리하게 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설명 : 수요일 아침 근무시간 전 보건교육

보건소 남지교육장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