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이행 공감평가단」 본격 출발
-9월 16일 위촉식 및 1차회의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17 09:53:29

민선 6기 박보생 김천시장의공약실천계획 수립 및 평가를 위한 공약이 공감 평가단활동이 시작된다.

지난 16일 오후 6시에 시청 강당에서 박보생 시장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및 제1차 회의가 개최되었다.

공약이행공감평가단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심의 및 아이디어 제시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총 45명으로 구성된 배심원단은 만 19세 이상 도민 중 성별·연령별·직업별 인구비례에 따른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됐으며, 한국매니페스토본부가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공약이행 공감평가단은 지역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서 체감하고 있는 시민들의 참여와 토의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심의를 진행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이날 이광재 사무총장은 ‘매니페스토 운동과 주민참여 공감평가단’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 하였다.

박 시장은 “공약실천계획서 작성에 공약 수혜대상인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수 있도록 공약이행 공감평가단을 시행하게 되었으며, 공약실천계획을관적으로 평가받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실천가능성을 높여 참여자치를 실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본격 출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본격 출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