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독서 예절 캠프 성료
-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능주향교에서 진행-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17 09:00:59

화순군은 지난 13일부터 1박 2일간, 열린도서관과 능주향교가 공동 진행한 ‘어린이 독서 예절 캠프’가 어린이들과 학부모의 열띤 호응과 함께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2014년 화순열린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의 첫날에는 공수법, 한복입기와 같은 전통문화 체험을 비롯해 전통놀이, 역사역할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둘쨋날에는 문화해설사와 함께 정암 조광조선생 유배지와 운주사를 탐방했다.

바쁘게 진행되는 일정이었지만 참여한 어린이들은 기대 이상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적극적이었고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는 헤어짐을 아쉬워하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군 관계자는 “처음 개최한 행사임에도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기대 이상의 성원을 보내줘 놀랐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추후에는 다양한 연령대와 더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열린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는 이달 말까지 계속된다. 특히 어린이 자료실에서 진행되는 「도서관보물찾기」가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오는 20일에는 군민종합문화센터 일원에서「시끌벅적 마을 북새통」이라는 주제로 각종 체험 행사와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독서의 달 행사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화순열린도서관(061-379-39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 독서 예절 캠프 성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