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석 매진! 손씻기 인형극 호응도 매우 높아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9-16 15:55:11

동해시보건소(소장 이춘우)에서 감염병에 취약한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병균들이 득실득실, 손아! 조심해!” 인형극 공연이 지난 9월 16일 동해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전 객석이 가득찬 가운데 2회에 걸쳐 상연되었다.

관내 6~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를 노래와 인형극의 형식으로 이루어진 본 공연은 1,000여명이 넘는 영유아들이 관람하였으며, “손 씻기 365” 노래 따라 부르기 등을 병행하며 아이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공연 내용의 전달력을 높였다.

보건소 담당자는 “집단생활을 많이 하며 면역력이 낮은 영유아들에게 손 씻기는 수두, 눈병, 유행성이하선염 등의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쉽게 빠른 방법이며, 이러한 인형극을 통하여 영유아들이 신나는 율동과 노래를 따라함으로써 올바른 손 씻기 습관 형성 및 인식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더욱 좋은 공연 및 교육, 홍보의 장을 마련하여 감염병없는 동해만들기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포부를 전해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