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 이장님은 소문난 “좋은 이웃”
- 강진군 신성마을 김정식 이장, 『제11회 좋은이웃 밝은 동네』 버금상 수상-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16 14:35:31

지난 1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좋은 이웃 밝은 동네’시상식에서 강진군 강진읍 신성마을 이장 김정식씨가 좋은 이웃으로 선정돼 ‘버금상’을 수상했다.

(재)광주방송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후원한 『제11회 좋은이웃 밝은 동네』 시상식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며 살맛나는 고장 만들기에 앞장선 개인과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김정식 이장은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거리벽화 조성, 마을회관 정비, 쾌적한 주민쉼터 조성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마을이장으로써 마을대소사를 챙기고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등 마을 주민들의 대변인이자 대표로써 큰 신뢰를 쌓아 2000년부터 14년째 마을이장을 맡고 있다.

김정식 이장은 “지역의 리더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에 대해 너무 과분한 상을 준 것 같다. 앞으로도 쾌적하고 살지 좋은 마을을 만들고 지역에 보탬이 될 만한 일은 언제든지 솔선수범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 우리 이웃의 따뜻한 관심과 실천이 마을을 살기 좋고 훈훈하게 만든다. 이런 좋은 이웃이 우리 지역에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러 분들과 함께 살맛나고 활기찬 지역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 김정식 신성마을 이장이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맨 앞줄 가운데)

우리마을 이장님은 소문난 “좋은 이웃”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