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강연으로 삶의 질 높이세요!
- 평생학습도시 칠곡군, 인사초청강연 다채롭게 마련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16 11:41:03

칠곡군은 추석연휴로 인한 피로와 외로움으로 지쳐있는 주민들에게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인사 초청강연을 마련했다.

지천면은 지난 15일 평생학습복지센터 강당에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인 겸 리포터인 한기웅씨를 초청해 「어르신들예∼앞으로는 이래 사입시더! 좋쿠나∼」라는 주제로 기획특강을 실시해 참석한 지역 어르신들께 흥겨움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TBC「싱싱 고향별곡」에서 단짝으로 출연하는 천단비씨도 함께 해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같은 날 북삼읍 행복학습센터에서는 3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인 김학래씨가 ‘유머는 돈이다’라는 주제로 재치 있는 입담과 유머를 통해 즐겁고 활기찬 강연을 펼쳤다.

이번 강연은 행복학습특강 네 번째 이야기로 경상북도 지역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향후 3년간 지원되는 사업이다. 총 5회의 강연으로 구성된 행복학습특강은 10월 13일 노병천 한국전략리더십원장의 「손자병법」이라는 강연을 끝으로 마치게 된다.

이원열 부군수는 “추석연휴동안 주민들의 지친 마음과 외로움을 달래주고, 문화적 갈증도 해소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흐뭇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