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사과 수확 체험행사 개최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9-16 09:08:56

영양군에서는 영양사과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지난해 행복터치 사과데이 운동본부와 MOU를 체결하여 대구지역 초․중․고를 대상으로 영양사과 수확 체험행사를 가지게 되었다.

지난 13일 영양군 및 영양과수영농조합법인 초청으로 영양읍 사과농장에서 대구성명초등학생외 2개학교의 학부모 120여명이 사과 수확 체험행사에 참여했다. 이들은 조신 법인대표로부터 사과따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따서 맛을 보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직접 딴 사과를 맛본 학생과 학부모들은 “산간지대의 큰 일교차와 맑은 물로 인해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뛰어난거 같다”고 평가했다. 사과 수확 체험행사를 마치고는 석보면 두들마을과 산촌 생활박물관 등 영양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체험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10월말까지 대구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하여 1,000여명이 참가할 계획이며, 이를 계기로 영양군과 영양과수영농조합법인은 도시민들에게 영양사과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사과 데이1
사과 데이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