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경북식품박람회」에서 ‘웰빙 봉화’의 맛을 세계에 알립니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15 16:43:25

경북의 음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제7회 경북식품박람회가 「700년 경북의 맛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17일부터 9월20일까지 4일 동안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경북식품박람회는 2014년 이스탄불 in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연계하여 경북식품의 우수성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로 활용하며 주제전시관, 특별전시관, 경북식품관, 부대행사 및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주제전시관에서는 봉화의 특산물인 송이와 한약우를 이용한 음식을 전시하여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송이․한약우 요리를 선보인다. 주류특별관에서는 봉화의 대표 주류인 봉화선주, 청량와인 솔마루, 소천 옥수수엿술을 전시하여 홍보할 예정인데 특히 소천 옥수수엿술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시음회도 가질 예정이다.

경북식품비즈니스관에서는 지역의 대표업체인 봉화오미자, 약초를 사랑한 짱아줌마, 영농조합법인 전통명가발우에서 참여한다. 웰빙식품인 봉화오미자 액상차, 약초로 만든 저염 장아찌, 전통방식으로 제조하는 조청 등 지역의 우수가공식품을 직접 시식하고 판매하는 등 ‘웰빙 봉화’의 맛을 널리 알림으로써 지역의 식품산업 육성에 앞장 설 계획이다.

식품박람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