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전 공무원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15 10:47:39

산청군(군수 허기도)은 공직사회 내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회생활에서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성매매 방지 및 인권보호를 위해 4대폭력(성희롱,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9월 15일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서 4시간 동안 실시한 이번 시청각 집합교육은 공무원, 무기계약직, 기간제근로자, 군의회 의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히, 이번 교육을 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원 염건령 사는 직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성희롱 사례와 대처방안, 신규공무원에 대한 의무교육 실시, 가정폭력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군관계자는 공직자 개개인의 자기관리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의무교육이지만 본 교육을 통해 남녀직원 상호간에 인격을 존중하면서 활기찬 직장문화를 만들고, 나아가 공직자들이 우리사회 내 건강한 가정의 본보기가 되자”고 말했다.

4대폭력예방교육
4대폭력예방교육
4대폭력예방교육
4대폭력예방교육
4대폭력예방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