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환경교육 발전을 위한 100인 원탁회의 개최
김유성 | 기사입력 2014-09-15 08:11:49

수원타임뉴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13일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환경교육 시범도시 수원선언을 위한 환경교육 100인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수원의제21추진협의회와 수원시가 주관하는 환경교육 100인 원탁회의는 수원시 환경교육의 현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환경정책 방향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원탁회의에는 환경교육 전문가, 교사, 청소년과 일반 시민 등 1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원탁회의에서 수원시 환경교육 발전을 위한환경교육 시범도시 수원선언문’5대의제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제안선정했다.

참석자들은 10개조로 나뉘어 미래세대에 환경인식 증진’, ‘환경교육의 인적 지원체계 마련’, ‘수원환경교육네트워크 강화’, ‘수원형 환경교육종합지원체계 구축’, ‘실천하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환경교육5대의제에 대한 실행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약 2시간동안 2차례에 걸친 열띤 토론을 펼쳤다.

두 차례 회의를 거쳐 각 의제별 8개의 실천방안을 선정했으며 조별로 선정된 실천방안을 전체 참여자가 공유해 최종적으로 의제별 3개의 실천방안을 투표로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의제별 실천방안은 환경교육 시범도시 수원선언문에 반영되며 오는 111‘2014수원환경교육한마당행사 개최 시 민학 공동으로 환경교육 시범도시 선언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태헌 수원시제1부시장은 여러 지자체에 모범이 되고 있는 수원시의 환경교육 제도와 인프라를 홍보하고 환경수도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환경교육 시범도시 선언을 계획하게 됐다수원시민의 소중한 의견이 수원시의 환경교육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