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문화강연 풍성! 도서관으로 오세요!
- 달성군립도서관, 이색 문화프로그램 운영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12 16:21:27

달성군립도서관에서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이색적인 문화강좌를 다채롭게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오늘 9월 20일부터 10월 25일까지 ‘100년 달성에서 생태문화를 생각하다’를 주제로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다양한 주제로 인문학 강연이 이뤄지며, 강연 후 일요일에는 달성습지와 도동서원, 비슬산, 대견사 등 달성군 지역의 문화자원을 탐방하게 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대구지역의 대표적인 시인을 초청하여 그들의 삶과 작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9월 20일 이태수 시인, 9월 27일 이하석 시인, 10월 11일 도광의 시인 순으로 ‘대구지역 대표시인 초청 강연회’를 개최해 ‘시’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 삶의 일부분임을 일깨워주는 자리로 마련했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서양대중음악에 대한 강좌로 ‘가을, 음악으로 시작하다-팝에서 재즈까지’를 운영한다. 대중문화와 대중음악에 대한 개요와 이해를 돕기 위한 이번 강좌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계속되며, 팝, 록, 블루스, 재즈 등 다양한 음악이론 수업은 물론 감상의 시간을 가져, 음악을 통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