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11 10:01:29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5일 KTX김천(구미)역, 9월 6일 김천역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위해 추석 귀성객 환영 음악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귀성객 환영 음악회는 바쁜 일상으로 고향 방문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친지들을 만나러 어려운 발걸음을 한 귀성객들을 위해 훈훈하고 따뜻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고향을 찾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는 귀성객들 역시 맞이방 한 켠에서 울려 퍼지는 「엄마야 누나야」,「오페라의 유령」등 시립교향악단 현악파트의 감미로운 연주 선율에 잠시 걸음을 멈춰 고향의 추억과 정취에 잠기기도 했다.

한 귀성객은 “내 고향 김천에도 이렇게 멋진 예술단이 있다는 것에 감탄했다.”며 “어려운 경기에 예전 같지 않은 추석 명절이지만 부드러운 음악 선율로 귀성객들을 먼저 맞아주니 고향 가는 걸음이 한결 설렌다.”며 반가워했다.

이종섭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 “어려운 사회적 여건 속에서 고향을 잊지 않고 방문한 귀성객들을 위해 공연을 준비 했다.”며 “올 한해도 시민에게 더 가까이 가는 공연으로 문화예술의 도시 김천을 알리고 시민들의 문화적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음악회(문화예술회관)
찾아가는 음악회(문화예술회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