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청 러시아 사할린주 네벨스크시 우호협력도시 협약 체결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9-09 16:23:15

울산 중구는 러시아 사할린주 네벨스크시와 우호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박 블라디미르 시장의 초청으로 네벨스크시 160주년 창립 기념행사를 방문한 박성민 중구청장은 김영길 중구의회 의장 등 구의회 의원과 함께 네벨스크시청을 찾아 2013년부터 진행되어온 양도시간 교류협력의 결실을 맺고 협력을 강화하고자 우호협력도시 협약식을 가졌다.

박성민 중구청장과 박 블라디미르 네벨스크시장은 협약을 통해 호혜평등의 원칙에 입각하여 상호이해와 공동번영을 위해 ▲행정, 경제, 문화, 교육 등 모든 분야의 교류 증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우호발전 ▲양도시의 폭넓은 이해를 위한 인적 교류 활성화에 서로 힘쓰기로 합의하였다.

박성민 중구청장은 “두 도시는 형제와 다름없는 우호적인 관계를 지속하고, 행정․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틀을 다지게 되었다. 앞으로 울산 중구와 네벨스크시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문화 교류와 지역기업의 현지진출을 위한 경제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내실있는 협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