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좌천1동∼범일5동 과선교 엘리베이터 설치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04 14:00:15

부산 동구(구청장 박삼석)는 장애인과 임산부, 어르신 등이 편리하게 육교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범일5동 두산위브아파트 앞(동구 좌천동 190-29번지일원) 과선교에 엘리베이터를치하고 오는 9월6일 준공식을 갖는다.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좌천 구름다리는 범일5동 철도 위를 통과하는 육교로 근처에 횡단보도가 없어 범일5동이나 좌천1동에서 건너편으로 이동하려면 반드시 통과해야 돼 어르신과 장애인들이 불편을 호소하던 곳이다.

동구는 과선교 엘리베이터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보도를 최대한 살리고 철도 부지를 활용, 양쪽에 각각 1대씩 설치했다.

범일동 쪽 계단엔 아저씨 그림을, 좌천동 쪽 계단엔 가구거리 그림을 각각 입히고 육교위엔 스토리보드를 설치해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만들었다.

한편 동구는 오는 9월6일 동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장, 시·구의원, 각급 단체장, 지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물패공연․경과보고 등 개통식을 연다.

과선교 (1)
과선교 (2)
과선교 (3)
과선교 (4)
과선교 (5)
과선교 (6)
과선교 (7)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