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프루트 양주배, 수출의 날개를 펴다!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04 10:20:21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대만으로 수출할 2014년산 탑프루트 양주배 27.2톤에 대한 선적작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양주배는 밤낮 큰 일교차로 인해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해 맛이 일품인데다 표준화된 재배기술로 생산된 균일하고 우수한 배만을 철저하게 선별하여 대만, 하와이 수출을 통해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시범단지 기술 교육과 컨설팅을 통한 회원 간 정보교류와 창조농업 실천으로 최고품질의 배를 생산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양주배영농조합법인(대표 이재국)은 지난 2013년 대만을 비롯한 8개국에 480여톤의 배를 수출하였으며 2014년에도 수출목표 500톤 달성을 위해 국제적 경쟁력을 높이는 등 세계가 인정하는 양주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양주배가 더 좋은 품질로 거듭나 더 넓은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경기북부의 수출전략 기지로서 세계인이 인정하는 양주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주시

선과
선적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