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한 줌’ 모아 더 큰 행복나눔
자생단체 회원 및 직원 ‘한 줌 쌀’ 기탁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03 11:10:22

[김해=조병철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들과 뜻깊은 명절을 보내기 위해 장유2동에서는 『‘한 줌’ 모아 더 큰 행복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지난 8.12~9.1까지 21일간 진행 된 이 행사는 장유2동 자생단체회원(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직원이 매일 한 줌씩 쌀을 모아 매주 월요일 “사랑의 쌀 독"에 쌀을 붓고 모인 쌀은 가정위탁아동 10세대에 전달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당초 쌀 50kg 모으는 것을 목표로 잡았지만, 장유2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사랑의 쌀 독"을 보고 자생단체 회원 및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참여하여 목표치를 훌쩍 넘긴 약 320kg의 쌀이 모였다.

“하루에 한 줌의 쌀"이 많은 사람들의 자발적 참여로 “사랑의 쌀 독"에 쌀이 마르지 않는 사랑과 정성이 느껴지는 감동의 504시간이 되었다.

기탁된 쌀이 모일수록 주민센터를 찾는 민원들의 관심은 더 높아졌고, 좋은 취지에 큰 것을 기부해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어 기꺼이 쌀을 두고 가는 까메오 주민들의 출현은 작은 기부의 정성을 더욱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이렇게 모인 쌀 320kg은 관내 가정위탁아동,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53세대(세대당 6kg)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유2동 박종주 동장은 “자생단체회원들과 직원들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더 뜻 깊었다."며 “당초 목표치를 넘긴 생각지도 못 한 많은 양의 쌀이 모이게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단순한 쌀이 아닌, 사랑과 정성, 관심이 가득 담긴 소중한 쌀을 어려운 분들에게 진심을 담아 전하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