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공직기강 특별점검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9-02 11:53:21

[속초=박정도 기자] 속초시는 1~12일 추석명절을 맞아 명절 분위기에 편승하여 이완되기 쉬운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특별점검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본청 및 사업소, 동주민센터 등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시(市) 기획감사실 직원 1개반 4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중점 추진사항으로 공직기강 문란행위, 초과근무 및 보안점검 실태 등을 점검하고 아울러 교통, 물가안정, 의료, 상하수도 민원, 생활쓰레기 등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실태 등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점검결과 비위 사실이 적발되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하고 아울러 전 직원이 공무원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