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제8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및 동아리 농구대회 개최
친구와 함께하는 운동하는 학교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02 10:20:58
[김해=조병철기자]1만2천여명의 학교스포츠클럽 선수와 임원들이 오는 11일~14일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의 도시 김해로 몰려온다.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친구사랑과 운동하는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11일~14일 나흘간 ‘제8회 경상남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와 ‘제16회 경상남도교육감배 동아리 농구대회’가 열리기 때문. 경기는 김해실내체육관 외 29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개회식은 13일 오전 11시 김해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운동하는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교육지원청과 교사지원단이 주관, 김해시를 비롯한 경상남도체육회, 김해시체육회, 종목별협회에서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초, 중학교스포츠클럽 696개팀 9,700여명의 선수와 2,300여명의 임원들이 농구, 축구, 배구, 배드민턴, 탁구, 줄넘기 등 20개 종목에 참가하는 역대 대규모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대회는 기존 외부 자원봉사자를 활용하여 대회를 운영하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교사지원단‘을 결성하여 교사가 주축이 되어 아이들의 축제를 준비하였다는 점과 기존 3~4개 지역으로 분산 개최됐던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및 동아리농구대회를 스포츠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김해에서 김해교육지원청 단독주관으로 개최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열띤 경쟁을 펼치는 풍성한 스포츠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해교육지원청과 김해시는 이번 대회가 다이나믹한 김해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산업 발전, 지역 생활체육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