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수립
14개반 144명 비상근무체제 가동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9-01 16:44:50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5일간 14개반 144명이 비상 근무하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시민모두가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주요 분야로는 △특별교통대책 및 성묘객 편의대책 △물가안정대책 △각종 재해·재난 대비대책 △시민보건 및 가축방역대책 △시민불편 해소대책 △따뜻하고 검소한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근무기강 확립 등 7개 중점분야로 나누어 추진한다.

먼저 귀성객의 원활한 수송을 위한 버스 운행횟수 증가 등 교통편의 제공, 농ㆍ축ㆍ수산물 등 중점관리품목 집중 물가관리, 재해․재난대비를 위한 상황관리체계 구축, 비상진료 및 구제역 방역 대책, 적체 및 불법 쓰레기 처리를 위한 쓰레기 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응급실 운영 병원 10개소는 연휴기간 24시간 비상 진료체계에 들어가는 한편 36개 의료기관과 94개 약국에 대하여는 당번 약국을 지정ㆍ운영하고,우리 시 보건소와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1339.or.kr), 에서 관내 당번 의료기관과 약국을 안내하며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시는 이웃간 따뜻하고 검소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회복지 시설 위문을 실시하는 등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명절을 전후하여 공무원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감찰반 편성, 복무기강 및 추석 연휴 종합대책 이행실태 등을 중점 점검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고 검소한 분위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