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차 경기중부권 행정협의회, 안산시에서 개최
안양, 광명, 안산, 과천, 시흥, 군포, 의왕 등 경기중부권 7개 지방자치단체 참여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8-26 11:19:18
[안산 타임뉴스]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월 22일 경기중부권 7개 지방자치단체(안양, 광명, 안산, 과천, 시흥, 군포, 의왕)가 참여하는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회장 제종길)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했다.

▲ 22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된 경기중부권 행정협의회. 사진제공: 안산시

경기중부권협의회는 1981년 최초 구성되었으며, 지역 현안협의를 하는 기구로 두달에 한 번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교통개선을 위한 과천-양재역 간 지하철 신설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의 국유재산 사용시 사용료 면제 조건이 국가의 공유재산 사용시와 달라 형평이 어긋나므로 일원화를 위한 관련법 개정 건의를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전국시장군수협의회 등을 통해 관련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제종길 시장은 "세월호 사고 수습에 대한 주요처리 현황 설명과 함께 인근 지자체에서 보내주신 온정과 도움의 손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이와 함께 "안산과 시흥시의 경계 표지판을 일원화하여 경계 불일치로 인한 시민 혼란을 해소한 사례"를 설명했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지방선거로 유임되었던 안산시장의 임기를 마치고, 차기 회장을 안양시장으로 선출했으며 다음 회의는 10월 과천시에서 열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