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2회 한국어말하기대회 개최
장유정 | 기사입력 2014-08-25 21:09:59

【시흥타임뉴스】경기 시흥시의 주최로 시흥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시흥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이주민분과 주관으로 24일 오후2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KPU아트센터에서 2014년 시흥시한국어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대회로, 시흥지역내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외국인근로자, 유학생 등 한국어를 통해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고 외국주민들의 한국생활안정과 지역사회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한국생활적응기라는 주제로 1차 예선을 통과한 결혼이주여성, 외국인근로자, 유학생 등 15명, 7개 국가(베트남,중국,우즈벡,라오스,캄보디아,몽골,필리핀)가 본선에 참가했다.

이에 외국인근로자 솜쿤(캄보디아)씨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그 밖에 최우수상 퐁티화(베트남-결혼이민자), 우수상 써닝체첵(몽골-유학생), 장려상 타이스레이네츠(캄보디아-결혼이민자), 반둥(베트남-외국인근로자), 인기상 이지영(베트남-결혼이민자), 셀라피카말라데(필리핀-결혼이민자) 총 6명이 수상을 했다.

또한 난타공연, 성악, 가야금, 외국인근로자들로 구성된 밴드공연과 즉석말하기대회, 경품행사 등 행사에 참여한 외국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이 되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대회였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행사를 통해서 시흥지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주민이 한국에 적응하고 살면서 다양한 경험과 어려움이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통해서 외국인주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많이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