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건강교실운영
준비된 엄마 되기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8-20 10:54:36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 보건소에서는 관내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건강교실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 보건소는 매주 금요일마다 임산부 건강교실을 4주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첫째주 아기용품 만들기(펠트공예), 둘재주 임산부 요가 교실, 셋째주 모유수유의 중요성 및 시작하기, 넷째주 임신․출산과 관련된 질병예방 등의 강의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9회 981명이 참여하여 4주교육을 이수 했다.

특히 첫째주 펠트공예는 정원 50명을 넘어 65명 정도의 높은 참여율과 임산부 건강교실 이수자 설문조사에서 90% 이상의 높은 만족률도 보이고 있다.

첫아이 산모인 황찬희(32, 삼계동)씨는 “4주 강의 내용이 모두 알차고 유익했으며 특히 모유수유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출산 및 육아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보건소 담당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임산부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지역 임산부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해시보건소 모자보건담당(☎330-4536, 4539)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