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예비맘 요가교실 대상자 모집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8-19 22:42:06
[대구=이승근 기자] 달성군보건소에서는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행복한 임신과 편안한 출산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 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부 요가 교실'을 운영한다.

임신부 요가교실에서는 외부 요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요가 자세 교육을 통해 임신부의 체력과 근력을 길러 출산 시 통증을 줄여 자연분만을 유도하고, 호흡과 명상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켜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킨다. 또한, 태아의 두뇌발육에 도움을 주며, 산후 우울증 예방 및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요가 자세를 교육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7일까지, 군보건소는 매주 월요일, 화원보건지소 매주 수요일, 다사보건지소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매주 1회 일정으로 운영한다.

달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임신 20주~32주사이 임신부는 요가교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달성군보건소(668-313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