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한 유치원 만들기
건강 교육으로 몸 튼튼, 건강 쑥쑥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8-19 07:59:07
[구미=이승근 기자] 천생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흥조)유아 65명은 지난 5월 20일‘운동교육’을 시작으로 8월 14일 ‘흡연 교육’을 끝으로 월 1회씩 총 4회에 걸쳐 구미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한 유치원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건강한 유치원 만들기’는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기에 올바른 생활 습관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하고 건강 사회 구현에 기여하고자 했다. 

아토피 천식, 운동의 중요성, 영양(올바른 식습관), 구강 보건, 흡연 예방 등 전반적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는데 마지막으로 흡연 교육을 마친 아이들은 ‘집에 가서 아빠 담배 피지마라고 말해 줄 거예요.’, ‘폐가 병이 난 모습이 무서워요.‘, ‘운동도 열심히 하고 골고루 먹어서 키도 쑥쑥 크고 튼튼해질 거예요.‘라며 건강생활을 약속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의 유아는 물론 가족, 사회구성원 모두가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고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