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톡톡(Talk-talk) 튀는 호프데이(hope-day)’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8-11 17:17:35

[보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7일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군청 구내식당에서 군수와 6급 공무원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위한 ‘톡톡(Talk-talk) 튀는 호프데이(hope-day)’ 시간을 갖고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번 호프데이는 평소 소통과 화합을 강조해 온 이용부 군수의 뜻이 담긴 소박한 행사로써 공무원 직장 동호회 운우풍뢰, B4 공연을 시작으로 중견간부인 6급 공무원 160명과 맥주를 마시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존의 일방적인 대화 방식에서 탈피해 군정 건의사항, 개인 고충사항, 군정발전 방안, 업무 추진 효율화 방안 등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 대화하고 소통했다.


이 군수는 “딱딱한 직장 분위기에서 벗어나 이렇게 편하게 마주앉아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할 수 있는 자리는 정말 의미가 있다"며 “그 동안 쌓였던 피로도 풀고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시간을 점차적으로 늘려 가면서 조직의 희망을 담아 내는 호프데이(hope-day)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대화에서는 장애인복지향상 방안, 읍면 생활민원해결을 위한 사업비 상향 분배, 군청과 읍면 순환인사 등 9건의 군정발전방안이 건의 되었으며, 이 군수는 군정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군관계자는 “앞으로 부서별․직급별 직원, 직장 동호회 등 다양한 그룹과 만남의 시간을 가질 계획으로 직원간의 벽을 허물고 소통하는 조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직원사기 및 업무능률을 향상시켜 군 발전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