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2014 노인대학 ‘수료식’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8-11 16:13:28

[영덕=백두산 기자] 끊임없는 배움의 열정으로 강구, 영해학교 총 80명 수료 영덕군(이희진 군수)은 지난 8일 오전 11시 영덕향교 예식장에서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 주관으로 2014 영덕군 노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영덕군 2014 노인대학 ‘수료식’

이날 수료식에서 총 80명(강구학교 38명, 영해학교 42명)의 어르신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모범상은 강구학교에 권이용, 정정숙, 영해학교에 고경자, 이경애 어르신이 각각 수상했다.

사)대한노인회영덕군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2002년에 설립하여 지속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올해에는 지난 6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4회에 걸쳐 전문강사를 초빙 한방교육, 레크레이션, 노래교실 등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윤병목 노인회장은 “예전 어려운 형편으로 인하여 배움을 계속하지 못한 아쉬움을 금번 노인대학에 솟아부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학사복을 입으신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범용 부군수는 “민선6기를 맞이하여 영덕군에서는 새로운 군정방침에 따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건강 100세 시대를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지역의 원로이신 어르신들께서도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지도 편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