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올바른 손 씻기로 한여름 건강 지켜요!
거창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손 씻기 홍보 캠페인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2:02:38

[거창타임뉴스]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시외버스터미널에서 무더운 한여름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 주민과 여행객을 대상으로 손 씻기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 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하고 손 씻기 스티커, 손 세정제 등 홍보물을 배부로 큰 호응을 얻었고, 글리터그램 뷰어박스를 설치해 주민들과 여행객이 직접 손 씻기를 해 봄으로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여름철은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이 발생할 우려가 높고, 수해지역 또는 오염된 계곡 등에서 유행성 눈병이나 피부병도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또한 휴가철인 만큼 해외유입감염병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은 시기이기 때문에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및 호흡기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여름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서 철저한 손 씻기를 통한 개인 위생관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