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14 상반기 책 읽는 가족 선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1:12:10

[동두천타임뉴스] 동두천시 시립도서관과 꿈나무정보도서관에서는 지난 8일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는 가족독서캠페인‘2014 상반기 책 읽는 가족’사업에 참여해 도서관별 2가족씩 총 4가족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선정기준은 2014년 1월부터 5월까지 가족회원으로 등록된 회원 중 구성원 전체의 도서대출기록 및 방문횟수를 분석하여 진행하였으며, 시립도서관은 김좌은, 김기수 가족이, 꿈나무정보도서관은 길재현, 강민수 가족이 선정됐다.

길재현 가족은 이 기간 동안 2,259권을 대출해 모범을 보였으며 김기수, 김좌은 가족은 각각 591권과 560권, 강민수 가족은 876권을 대출했다.

‘책 읽는 가족’은 가족단위의 독서생활화를 통해 책 읽는 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고, 도서관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 공공도서관을 이용하는 가족을 발굴해 추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상장 및 명패를 후원해 주는 사업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하반기 책 읽는 가족은 공개 모집으로 선정할 계획이니 관심 있는 가족들이 많이 참여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