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을지연습 준비 착착...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09:15:52

[태백타임뉴스] 태백시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 아래 2014 을지연습의 시민공감대 확산과 성공적인 연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을지연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변하지 않는 북한의 안보위협과 안보환경이 급변하는 국제정세속에 올해 을지연습을 실시함에 따라 지난달 25일 을지연습 담당자 교육을 시작으로 전시 주요현안 사전토의 등 을지연습 준비에 분주하다.

을지연습은 국가위기관리 역량 강화 및 국가총력전 수행태세 확립을 목표로 군사 및 정부대응 연습으로 민관군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시민안전에 밀접한 분야의 현장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범정부적 훈련이다.

따라서, 비상시 공무원들의 비상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으로 오는 8일 직원교육과 안보강연회 개최와 11일에는 국지도발 대응 연습을 실시하며 18일부터 21일까지 공무원 비상소집, 전시직제편성훈련, 전시창설 기구훈련, 기관소산훈련, 민방공대피훈련, 주거밀집지역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실제훈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 전국적으로 잇단 재난사고 등으로 안전과 그에 따른 상황대처 능력이 중요시되고 있는 시대적 사항을 감안해 올해 훈련을 그 어느때 보다 강도 높고 실전처럼 임한다는 방침이다.

금년 을지연습은 시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시청, 경찰서, 소방서, 교육지원청, 육군제8087부대2대대 등 관내 8개 유관기관의 시청 참여 훈련과 태백우체국 등 7개 기관의 자체 연습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도상연습 및 전시 전환절차를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형태로 진행이 된다.

또한 금년도 을지연습 성과 극대화로 국민안보의식 제고와 국가비상대비태세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일념 하에 을지연습 총괄 부서인 안전총괄과 소속 직원 모두가 을지연습과 관련한 제반 준비사항과 이행사항을 점검하느라 바쁜 일과를 보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재난도 마찬가지겠지만 우리 앞에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전쟁과 같은 위급사항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것은 실전과 같은 반복 훈련밖에 없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