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고성지구협의회, 희망컨설턴트 매뉴얼 교육
5일, 적십자 봉사원 100여 명 대상 실시 희망컨설턴트로써 관내 취약계층 보듬을 것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5 15:59:17

[고성타임뉴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고성지구협의회(회장 이외숙)는 5일 오전 10시, 축협컨벤션홀에서 적십자 봉사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풍차 결연프로그램에 대한‘희망컨설턴트 매뉴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희망풍차 프로그램의 핵심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적십자 봉사원들이 결연대상자의 문제에 대해 조언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 다시 희망을 품게 해주는‘희망컨설턴트’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통해 봉사원들은 희망풍차 결연프로그램의 이해와 운영절차, 심리사회적 지지의 필요성과 지지방법 등 희망컨설턴트 매뉴얼을 습득했다.

고성지구협의회 이외숙 회장은“매달 진행해 온 프로그램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 적십자 봉사원들이 희망컨설턴트로서 지역사회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희망풍차 결연프로그램’은 수혜자와 희망컨설턴트 결연을 통해 4대 취약계층(아동·청소년, 노인, 다문화가족, 북한이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