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성산구, 전통시장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5 15:55:36

[창원타임뉴스]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최정경)는 상가형 전통시장인 동성올림픽타운, 대동그린코아상가를 대상으로 5∼6일 양일간 소방관련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 점검은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시장 상인들과 고객들의 안전은 물론, 전통시장 상인들의 안전 의식수준을 높이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관계공무원과 한국소방안전협회 경남지부 직원 등 4명으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전통시장 내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 안전점검은 물론 화재발생시 화재신고, 피난유도, 대피요령 등을 상인들에게 교육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인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스스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계도하고 개선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성산구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유동인구가 많아 화재 등 안전사고 시 인명피해가 우려된다"며, “누구나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