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초등학교 금연으로 몸튼튼 마음튼튼
-금연교육 선도학교 ‘숲’체험학습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8-04 21:09:44
[상주=이승근 기자] 상주시 낙동초등학교(교장 여민주)는 금연교육 선도학교 운영으로 2014년 8월 1일(금) 전교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한 ‘숲’ 체험학습 및 자아 존중감 기르기 체험활동을 문경새재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는 흡연예방 학습의 장을 다양화 하여 관찰, 조사, 답사 등 체험의 기회를 접하게 하여 흡연에 대한 바른 행동을 기르는 체험중심의 학습 활동을 통한 금연 의식의 함양과 금연 습관을 형성하여 조화로운 심신의 발달과 자아 존중감을 기르기 위한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체험 학습에 앞서 여민주 교장은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장점을 학생들에게 훈화 하였으며 금연이 건강한 생활을 위한 첫 걸음임을 강조하며 금연으로 가족과 자신의 건강을 지키자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체험학습은 석탄 박물관 견학 및 철로 자전거 타기, 문경새재 숲길 걷기로 서로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동시에 학습 및 일상생활 속에서 쌓인 긴장감을 자연 속에서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되었다. 또한 대자연 속에서 푸른 숲을 통한 심신을 힐링하고 앞으로 낙동 교육활동의 새로운 지향점을 찾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